세상속에 골드스미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가베 입니다. 가베는 요즘 젊은 신세대 엄마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교육용 놀이기구 입니다. 많은 엄마들이 아이를 위해 하고 있는 만큼 이미 가베의 효엄(?)은 입증이 되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가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가베란?

가베란 독일의 교육자였던 프뢰벨(1782~1852)이 만들었던 어린이 창의력 향상 도구입니다.
나라마다 부르는 명칭도 약간 다릅니다. 독일에선 가베(Gabe) 일본은 은물(恩物), 미국은 기프트(Gift)라고 부릅니다. 그중 우리나라에선 가베 혹은 은물이라고 부릅니다.

가베라는 단어는 독일어로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프뢰벨은 하나님이 내려주신 거룩하고 은혜로운 선물로 생각하며 그가 사랑하는 어린이에게 가베를 주었다고 합니다.

가베는 가이드북을 따라서 원목의 블럭을 응용하여 수의 개념 익히기, 한글 놀이, 알파벳 놀이, 모양 맞추기 등이 가능합니다.



가베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가베는
1. 감성과 창의성을 개발
2. 책과 함께 하는 예술성 향상

3. 아이가 스스로 완성하는 끈기를 키움
4. 부모님 혹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감을 나누는 교육의 놀이기구 입니다.



언제 가베를 시작하면 좋을까?

가베를 시작하는데 보통 처음 시작 할 수 있는 나이는 3세(24개월 후)입니다.
그 이전에는 인지능력이 부족해서 아이가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효과가 있으니 3세~13세 정도까지 가베를 하기 적당한 나이 입니다.
그렇다고 3세와 13세가 하는 가베가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난이도도 다르기 때문에
3살이 하는걸 초등학생도 똑같이 하나 하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창의성과 이미지연상 등이 관련된 우뇌가 발달하는 시기 입니다. 가베의 적절한 시작으로 인해 우뇌 발달을 한층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가베의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어떤걸 추천해야 하나?

 가베는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자신의 아이에게 맡는 가베를 고르는것 또한 쉬운일이 아닙니다.

가베는 기본적으로 나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값산 중국산 나무를 사용하는 것보단 베트남산 나무를 사용하는 가베가 훨씬 좋습니다. 중국산에 비해 더욱 부드러운 재질입니다. 아무래도 어린 아이가 사용할 것이기에 부드러우면서 피부에 자극이 없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가베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개별적으로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여러 세트(2가베, 3가베, 4가베 등등 여러가지)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를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한번에 구입을 하면 가격도 훨씬 저렴해지며 아이들이 실증이 날때마다 모양을 바꿔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질리지 않고 할 수 있게 합니다.


어디서 구매를 하면 좋을까?

 1) 가베놀이 (가베 전문몰)

가베는 가베 전문 몰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베 놀이라는 가베 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며 아이를 둔 젊은 엄마들이 선호 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가베의 특성상 약간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다른 전문 몰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으며, 또한 가격에 따른 사은품도 많이 주는 가베 전문 쇼핑몰 입니다.

가베놀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가베놀이 쇼핑몰의 후기들 입니다. 출처 : 가베놀이



 2) 오픈마켓 11번가

가베를 구입하기에 가장 좋은곳은 사실 전문 쇼핑몰이지만 아무래도 오픈마켓보다는 다소 가격이 10% 정도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베놀이와 같은 전문몰을 추천하지만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오픈마켓을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1번가는 국내 SK에서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많은 가베 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부분 전문 쇼핑몰에 버금가는 가격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1번가에서 브랜드 가베를 구매하는것보다는 가베 전문몰에서 브랜드를 구입하는것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11번가 가베 상품 바로가기


3) 홈쇼핑 GS SHOP

GS 홈쇼핑에서는 얼마전(11년 2월)에 가베 판매를 홈쇼핑 광고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 많은 젊은 엄마들이 아이를 위해 가베를 구입했다고 합니다.

GS 홈쇼핑의 경우에도 가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과 전문 쇼핑몰의 중간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문 쇼핑몰의 인터넷 구매에 신뢰하기 힘들다면 GS 홈쇼핑 등의 큰 브랜드 홈쇼핑에 의존하여 구매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GS 홈쇼핑 인터넷 매장 바로가기


오늘은 교육용 놀이기구 가베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어릴때부터 창의력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릴때의 교육은 성인이 된 이전 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적응하기 때문에 어릴 때 교육하는 것이 아이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

이제는 아이들 선물로 장난감대신에 가베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