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상속에 골드스미스" 블로그도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정식 PIN 번호를 받았습니다. 바야흐로 지난 년도 10월쯤 약 3주 동안의 심사 끝에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이 되었습니다. 남들은 3~4일 정도면 심사가 끝난다는데 저는 거의 3주만에 통보를 받았습니다. 구글의 특성상 따로 문의 하기도 참 어려운 시스템이라 3주동안 고민을 많이 했었죠.. 3주 만에 승인이 떨어지고 나서는 조금씨 적립을 하면서 나아갔드랬죠. 그러다가 지난 1월 12일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보던 중 우연히 내 계정을 클릭했더니
홋! 나는 아직 10달러가 안 되었는데 벌써? 라는 생각에 전체 금액을 보니 $ 9.41 이었습니다. 약 10 달러 쯤 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PIN 번호를 생성해서 보내주는 것 인것 합니다. 그래서 PIN 정보 페이지를 클릭했더니
요런 글도 있더라구요! 이글을 처음 확인한게 1월 13일이었고 그 전날인 12일에 발송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 3주 이내에 못 받으면 다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통상 3-6주 이내에 수령이 가능하다고 문구가 나오네요. 사실 굉장히 오래 걸리는 듯합니다. 필리핀에서 일반 우편으로 제일싼것 한국에 보낼때도 1주일이면 도착했었거든요.
무튼간에 오늘 아침에 목욕탕을 가는길에 우연히 우체국 오토바이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희집과 목욕탕 중간쯤에서요. 생각이 드는게 오늘 혹시 PIN번호가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목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우편함을 보니! 띠옹!!! Google 이라는 글자가 보이는게 아니겠습니까!!
1월 12일 날 발급되었고 1월31일날 받았으니 딱 19일만에받은 결과네요.
헤헤 기분이 매우 좋은상태로 우편을 가지고 올라왔습니다. 겉면에는 제 주소와 함께 구글 미국 본사(?) 주소가 적혀있더라구요. 맨 알에는 한글로 중요 계정 정보 포함 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신나는 마음에 집에 와서는 양 모서리와 하단에 있는 테이프를 칼라 야무지게 제거를 하고 글을 속사포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본문 내용의 경우에는 이미 다른 블로그들을 통해서 읽은 상태였지요, 저의 관심은 오로지 PIN번호!!
흠.. 사진이 약간 어둡게 나왔네요. 엽서안에 내용에는 별 중요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PIN번호가 가장 중요한 거였죠 ^^ 저 PIN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에 입력을 해줘야 나중에 $100 이상이 되었을때 돈을 지급 받을 수 있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2월까지 채우면 $100을 채울 수 있을듯합니다. 그러면 3월중순에 정산이 되고 3월중말쯤에 짜잔 하고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 애드센스 돈 받으면 기념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자! 이제부터는 PIN 번호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내 계정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PIN 정보페이지라고 분홍색 바탕의 박스 하단에 나와 있습니다.
PIN 정보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만들어졌다는 문구를 보실 수 있고 하단에 내려서 보시면 PIN 항목이 나와 있습니다. Google이 보내드린 카드에 제공된 귀하의 PIN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라고 시작하며, 잘못된 PIN번호를 3번 입력하면 계정이 정지 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주의해서 PIN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곳에 엽서에 적혀 있는 6자리(저는 6자리인데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를 입력 후 PIN을 제출하십시오 라는 버튼을 입력합니다.
PIN 번호를 입력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까지 확인 하시면 애드센스 PIN 지급 번호를 정상적으로 처리한것이며 앞으로 매번 $100 이 되면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 PIN 번호를 입력하신 경우라면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비를 지급 받을지 선택해야 합니다. 내 계정에서 지급 방식 부분에서 수표를 Western Union Quick Cash 로 받을지 수표 로 받을지 선택하시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