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인터넷에 발달하고 전자상거래가 발달하면서 개인사업자들이 필수적으로 가져야 할것중에 하나가 되어버린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보이지않는 하나의 서명 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이라면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하나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제한적 공인인증서로 은행권거래 및 간단한 회원로그인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공인인증서인 범용공인인증서는 제한적공인인증서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 본인임을 확인하는 하나의 서명 장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진화된것이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방법


전자 상거래가 발달하여 온라인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등을 발급하고, 여러가지 조회업무 및 금융 업무를 볼떄 기본 인증수단이자 안전하게 정보를 지켜주는 장치로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한국정보인증[링크]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절차


일반적으로 개인이 많이 사용하는 제한적 공인인증서도 은행권 혹은 증권사를 직접방문을 해야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도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발급받는게 보통입니다.

 

하지만 사업장을 가시고 계신 사업주들은 시간을 내어 번거롭게 다닌다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이러한 불편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는 한국정보인증에서 방문설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하시고 발급방법에 방문설치를 선택하시면 직접 내가 있는곳으로 와서 설치를 해주고 간다고 합니다.

 

바쁘신 사업자분들을 위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특별히 시간을 내기 힘들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미루고 계셨다면 이번기회에 신청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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