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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발급 방법

 

 

인터넷의 보급이 빨라지면서 요즘에는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워낙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게 많은 우리나라의 경우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금융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도 손쉽게 발급받아 소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일반공인인증서랑 다른건가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제한적 공인인증서(=일반 공인인증서)라고 부릅니다. 제한적 공인인증서는 보통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개인에게 발급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인증서로는 인터넷 뱅킹 및 간단한 회원인증 로그인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 기본적으로 제한적 공인인증서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 확인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터넷 상에서 서명을 대신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장을 가진 사장이라면 제한적공인인증서보다는 활용도가 높은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제한없이 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곳이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 공인인증서 : 일반적으로 많이 발급받는 인증서가 여기에 해당되며, 인터넷 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한국정보인증 KICA[링크]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신후 자신이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인지, 사업자용 범용인증서인지 필요한 항목을 살펴보신후 신청하기를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순서는 어떻게 될까?


일반적으로 우리가 발급받은 제한적 공인인증서도 은행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직접 수령처에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는분의 경우에는 방문 발급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처에서 직접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주고 가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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