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2.2 Froyo 버전에는 기본적으로 화면 캡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차 업데이트까지 끝낸 분만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가운데 확인 버튼 오른쪽 터치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전원 키를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허나 이를 이용하기 싫거나 혹은 갤럭시S가 아니신분을 위한 희소식!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하는 캡쳐 어플이 있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ShootMe.
현재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어플 소개 :

1. 마켓에 접속하여 ShootMe를 검색합니다.

2. 검색하면 제일 최상단에 있는 ShootME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간단하게 써져있는 사용후기 및 소개글을 읽으신후 설치를 클릭하시면 자동 진행 됩니다.


사용방법 :

1. 메인메뉴에 들어가서 어플(ShootMe)을 찾습니다. 필자는 초기화 후 제일 처음 설치한 어플이라서 페이지에 다른 어플이 보이지 않네요 ^^


2. 어플을 실행하면 화면의 하단부에 설명부와 2개의 버튼 Reject와 Accept가 보입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Accept를 클릭합니다.

3. 이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사용하고 싶은(즉, 캡쳐하고 싶은 순간에) 흔들어주면 찰칵소리(기본적으로 소리가 납니다만 어플 실행후 상단에 마이크 표시를 클릭하면 촬영음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에서 촬영을 하면 프로그램(ShootMe)도 같이 찍힙니다. 그러므로 Hide 버튼을 눌러 감춘 뒤 사용하고 싶은곳에서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찍힌 사진은 ShootMe 폴더에 저장 됩니다.

프로그램 쓰신 후에는 꼭 다시 어플을 실행시켜 Quit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 않을경우 주머니속에서 흔들리면서 원치 않는 사진이 가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