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속에 골드스미스

지금 소개하는 Where is my droid 어플은 나의 스마트폰을 찾는 기능입니다. 보통 일상 생활을 쓰다가 핸드폰을 어디에다가 둔지 까먹는 경우가 있습니다.(분실의 경우가 아닙니다) 이럴경우 주위 친구 혹은 동료, 가족에게 이렇게 말하죠.
"내 핸드폰한테 전화 좀 해바"
이렇게 핸드폰이 벨소리가 울려서 어디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내 핸드폰이 진동 혹은 무음이라면.....
...
......
.........
대.략.난.감..
그러면 이렇게 말하겠죠..
"다들 조용히 해바 진동소리 들리는 것 같아.." 아마 친구분 한테 욕먹을 겁니다..

어플 소개 :

이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이 Where is my droid 입니다.
Where is my droid 2가지의 기능으로 나누어 찾을 수 있습니다.

첫째, 내가 미리 지정한 단어를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게 되면 벨소리를 30초~5분 동안 울리게 합니다.

둘째, 내가 미리 지정한 제2단어를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게 되면 GPS로 현재 나의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이경우 분실의 경우 어디쯤에 놓고 왔구나 추측 할 수 있죠, 예로 직장에 두고 집에서 찾을때)

1. 일단 마켓에 들어가서 where is my droid 라고 검색을 합니다. 2가지의 종류가 나옵니다. 유료와 무료버전인데 필자는 무료 버전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 상단에 2가지 중에 무료 인 2번째 어플을 클릭합니다. 클릭한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3. 메인메뉴에서 where's my droid 를 클릭하여 어플을 실행합니다.

사용 방법 :

1. 처음 실행하면 몇가지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별로 중요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첫번째 나오는 페이지는 지금 무료버전을 이용하고 있으니 유료버전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것과 지금 살래 말래 하고 물어봅니다.
  호기심에 sure I'll Donate을 클릭하면 유료 버전 결제 하자고 나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떠한 화면이 나오나 궁금해서 클릭했습니다. 바로 진행을 원하시면 Not right now 를 클릭하세요).


두번째 페이지는 처음에 유료 결제하겠다고 눌렀을경우에만 나옵니다. 2가지 결제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결제 하지 않을것이기에 Close 를 하였습니다. 처음에 Not right now 를 하신분은 이 페이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세번째 페이지는 그냥 환영한다는 의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발자의 주저리 소리 입니다.)

2. 여기서 핵심 기능 설정 부분이 나옵니다. attention wordattentin word for GPS 입니다.

attention word : 내가 지정한 문구를 문자 메세지에 보내면 지정한 시간 만큼 벨소리가 울립니다.

attentin word for GPS : 내가 지정한 문구를 문자 메세지에 보내면 GPS로 위치 확인 후 답장으로 위치를 알려 줍니다. 몇번 해봤는데 GPS는 잘 안되더라구요, 못 찾을 경우에도 문자로 옵니다. 그리고 나의 휴대폰이 항상 GPS가 켜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별로 효과가 약한 듯합니다.


둘다 원하는 문구로 보내면 됩니다. 혹시나 자신의 이름 같은걸로 하지 마세요.
 저는 실수로 제 이름으로 했다가 은행에서 "남승현 고객님 신청하신 카드..." 이런 문자에 벨소리 울려 버렸습니다. 자신만 보낼 수 있는 메세지를 입력해두세요. 한글 영어 기호 다 지원합니다.


3. 옵션 부분입니다.
Ring when lost 는 항상 체크 해두셔야 합니다. 그래야 무음 혹은 진동 중에도 벨소리가 울립니다.

아래 3가지는 얼마나 많은 시간 동알 울리지 설명 해 둔 부분입니다.

Ringtone problem Fix 는 벨소리가 울리고 있을때 문자가 오면 문자 도착을 알리면서 멈춥니다.
그렇기에 꼭 해제해 두셔야 합니다.


밑에 부분에는 중요한 부분이 없어서 설명하지 않습니다 ^^

유용한 어플이니 꼭 설치 해 두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