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유실물센터 5~8호선 서울도시철도공사 분실물 찾는방법
지하철 유실물센터 5~8호선 서울도시철도공사 분실물 찾는방법
얼마전에 지갑을 잃어버렸다가 찾으면서 지하철 유실물 센터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지하철 5~8호선에서 분실물을 잃어버렸을 경우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의 지하철은 노선별로 사업자가 다릅니다. 지하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의 경우에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5~8호선을 이용중에 분실했을경우에는 왕십리역과 태릉입구역의 유실문센터로 신고를 하면 됩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5~8호선 분실물 센터 안내
유실물센터 운영시간
- 평일(월~금) 07:00~22:00
- 위 시간을 제외한 시간은 5678콜센터(1577-5678)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에 물건을 놓고내린 사실을 알았다면 즉시 유실문센터로 연락하는게 좋습니다. 이때 열차번호, 하차 시간, 하차칸의 위치(몇다시 몇)을 기억해서 전달한다면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모를때는 해당역의 종착역에 전화를 해서 분실사고를 접수하여 주시면 됩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유실물 검색하기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유실물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실문 센터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를 보시면 유실물 찾기가 보입니다. 유실물찾기를 클릭합니다.
1~4호선과 마찬가지로 5~8호선도 이미지와 함께 유실물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하루에도 수많은 유실물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유실물을 습득하신분이 정상적으로 신고만 해준다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5~8호선에서 유실물 찾기를 살펴보았습니다.
※ 참조포스팅
1~4호선 분실물센터 안내[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