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호선 지하철유실물센터 이용방법 및 소개 잃어버린 분실물 찾기


몇일전에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지하철 내에서 지갑을 분실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 5-6년만에 잃어버렸던 지갑 ㅠㅠ..한 2주정도가 지나서 돌아오긴 했었지만, 돌아오기 직전날에 신분증을 포함한 모든 카드를 재발급했었습니다


돌아온 지갑도 많이 훼손되어서 사용하기 어려운 상태였고, 카드도 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돌아왔지만 크게 의미는 없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지하철에서 처음 분실해서 당황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기에 지하철에서 분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하철을 이용하다가 실수를 소지품을 놓고 내렸을 경우 즉시 생각났을때는 현재 시간과, 내린 위치를 메모하여 해당 지하철 역무실 혹은 고객상담실 1577-1234로 유실물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뒤늦게 생각난 경우에는 종착역 혹은 서울 메트로 구간별 분실물 센터로 연락을 취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에서 소지품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된 분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1~4호선 분실물 센터 안내



분실물센터 운영시간

 - 평일(월-금) 오전 7시~ 오후 10시

 - 토요일 및 공휴일 그외 시간은 유실물 센터가 있는 역무실로 문의.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유실물 검색하기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중간부분을 보면 유실물 찾기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유실물 찾기를 클릭하면 유실물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정말 많은양의 분실물이 이곳에 올라옵니다. 또한 대부분 서울메트로에서 찾아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1~4호선에서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 참조포스팅

5~8호선 분실물센터 안내[링크]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