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바야흐로 정보화시대! 요즘에 성인이라면 누구나 은행권의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은행/증권/보험사에서 발급해주는 공인인증서를 제한적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이러한 공인인증서는 간단한 조회 업무 및 은행 거래 이체, 인터넷 로그인 수단정도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제한적공인인증서와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제한적 공인인증서는 위에서 설명한것이고, 범용공인인증서는 제한적 범용공인인증서의 모든 기능에 추가적으로 신분확인 및 전자상거래에 등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업자들은 일반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세금계산서 및 기타 사업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신청 방법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는 사업자의 전자상거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기타 여러가지 조회업무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인증서입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일반적으로 가지고 계신 제한적 공인인증서는 은행권에서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받으신 것일겁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신청후 기본적으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도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사업장에서 일을 하고 계시는 사업주가 직접 금융기관에서 방문하셔 발급받는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간적인 소비가 되기 때문에 바쁘신분들은 어려운경우입니다.
이렇게 불편을 덜어주고자 한국정보인증에서는 방문설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방문설치를 요청하면 내가 있는곳으로 와서 직접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주고 가는 서비스입니다. 수도권은 당일도 가능하고 늦어도 신청다음날에는 발급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