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속에 골드스미스


알고 계신가요?
할인을 하면 더 비싸진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어제 편의점에 방문을 했습니다. 편의점이 물가가 비싼 부분도 있지만 요즘 동네 내에 있는 편의점에 경우에는 할인을 많이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요즘 편의점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현수막입니다. "편의점 속 미니 할인 마트" 라는 이름으로 일반 편의점 상품들을 할인하는 경우 입니다. 모든 상품은 아니지만 일부 상품에 대해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기회가 생기는겁니다.


매장에 들어가니 매장에는 위와 같이 포스터가 붙어있었습니다. "알뜰실속코너 초특가 찬스"
기존 편의점 제품을 20%~50%까지 할인하는 자체행사를 진행중이었습니다. 대부분 20% 할인이긴 하지만 편의점에서 할인을 해서 판다는것 자체로만도 편의점도 점점 가격 전쟁을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안에서 좀 더 자세히 가격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편의점 판매가 라면 3,750원을 3,000원에 할인하는등 몇몇 인기 상품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에서 찾는 맥주의 경우에도 30%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매대를 돌아다니다가 조금 의아한 경우를 보게 되었습니다.


찾으셨나요? 못찾으셨나요? ^^


바로 이겁니다!. 맥심 커피 180개 상품이 원래가 14,400원 할인가격 24,900원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헐헐헐.. 할인을 하면 비싸지는 경우! 이런 경우인가 봅니다 ^^.

제가 알기로는 편의점에 들어오는 포스터 용품은 본사 영업부(?)에서 만들어서 각 점포로 야간에 물류와 함께 운반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 실수로 만들어진 가격표 인듯합니다.  아마 이 포스터를 만든 담당자는 상사에게 엄청 혼났을 듯합니다. 또한 전국에 편의점들중 여러군데는 아직도 이 오류를 못찾고 있을듯합니다.

이글을 쓰는 이유는 흠을 잡으려는 의도는 전혀 없구요. 편의점에서 이걸 보고 혼자 너무 크게 웃었거든요 ^^ 안웃기신가요? 이거.. 저만 웃으면... 바보 됩니다.. 웃어주세요 ^^

아마 100개 들이가 14,400원 정가에 13,000원 판매니까 아마도 180개피 원가 표시 부분이 실수인듯 합니다.
근데 또 생각해보면 100개 기준으로 커피 1개에 144원인데 130원에 판매합니다. 그러면 180개피인걸 할인한게 24,900원이면 한개에 138원정도 입니다. 많이 들은게 더 비싼경우네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