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임시공휴일 쉬나요? / 대체 휴일 은행업무 안내

 

 

며칠 뒤인 8월 15일은 70주년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에 앞서 14일은 정부에서 '광복 70주년 계기 국민사기진작방안'으로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광복 70주년의 축하의 의미와 함께 메르스 및 침체된 경제 분위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신문기사를 확인해보니 대략 국민의 70% 정도가 공휴일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공휴일 지정으로 혼동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임시공휴일 은행은 쉬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은행은 임시공휴일 당일은 14일에 휴무입니다. 주식시장도 임시공휴일에는 휴장이라고 합니다. 은행은 관공서는 아니지만 관공서의 성격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공휴일에는 쉰다고합니다. 또한 카드 출금일이 14일인 경우에는 휴일이기때문에 다음주인 17일(월)에 출금됩니다.

 

 

택배 배송은 오나요?



아울러 우체국도 휴무이기 때문에 이번 주는 금요일에는 배송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토요일도 휴무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오겠죠? 일부 다른 택배사는 기사님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택배기사님들도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택배 업무도 휴무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미리미리 송장 조회를 해보세요. ^^

 

 

 

임시공휴일에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첫 번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14일 하루 동안 민자 고속도로를 포함한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면제해준다고 합니다. 아울러 13일에 고속도로에 진입해 14일에 나오는 경우와, 14일에 진입하여 15일에 나오는 경우에도 통행료를 무료로 해준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다만 14일 당일이 아닌 경우 선납 후 환급되는 형식으로 통행료 무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4대 고궁 및 휴양림, 미술관 무료 개방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고궁과 함께 종묘, 왕릉 등 15개 기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자연 휴양림 등이 14일부터 16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시설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로 하시는 곳은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무료로 개방하는 곳인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라고 생각되니 일찍 다녀오세요.

 

세 번째, 내일로 50% 할인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부분인데 28세까지 이용가능하게 확대된 내일로를 8월 8일부터 31일까지 24일 동안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28세 미만의 청춘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내일로! 이번 기회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오시는 건 어떠실까요?

 

 

아쉽게도 현업이 바빠서 쉬지 못하시는 분들과 직장이 쉬지 못 해서 출근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임시 공휴일인 만큼 하루를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