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광복절의 참 의미와 뜻을 살펴보자

 

 

올해는 광복 70주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독립을 한지도 벌써 7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광복절은 단순하게는 국가 공휴일로 빨간 날입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토요일이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면도 있습니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이나 어린이들은 광복절을 단순히 공휴일로 노는 날로만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광복절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이며 잊지 말아야 할 소중한 기념일입니다. 이런 중요한 날인 광복절의 의미와 뜻을 다시 한번 생각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합니다.

 

 

 

 

광복절의 의미


 

 

광복절은 1949년 10월 1일이 지정된 국가 기념일 겸 국경일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이 2차 세계대전에서 패배를 선언하고 이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을하고, 1948년 대한민국 정부를 수립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념일입니다. 즉 우리나라가 태어난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국경일이며 북한의 국경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와 북한의 6.25전쟁은 광복 이후에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이전까지의 국경일이 대부분 동일합니다. 광복절도 마찬가지로 8.15로 동일합니다.

 

 

 

 

광복절 노래


 

 

저도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부분인데 광복절 노래가 있습니다. 정인보작사 / 윤용하 작곡의 광복절 노래입니다. 초등학교 음악책에 실려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요라고 부르네요?

 

 

 광복절 노래 악보 다운받기 -  광복절 노래 악보.zip

 

 

 

 

 

광복절에 추천하는 영화는?


 

현재 극장에서 많은 영화들이 상영하고 있습니다. 저도 보고 싶은 영화가 많이 있네요. 그중에서도 이번 광복절에 볼만한 영화로는 '암살'을 추천합니다.  현재 400만명 관객을 돌파하고 흥행을 이끌고 있는 영화라고 합니다.

 

 

 

 

또한 내용도 일제시대 친일파 암살작전을 펼치는 임시정부군과 독립군의 활약을 그린 영화입니다. 또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 민주주의가 하루아침에 사라져버린 선열들의 목숨과 바꾼것이기 때문에 광복절을 맞이해서 한번쯤 보시면 좋을 영화로 추천됩니다.

 

 

마치며..


 

 

특히 올해는 광복절이 토요일이어서 따로 쉬는 날이 없는데 국가에서 8월 14일 금요일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을 확정하여 하루 쉬는 날이 생겼습니다. 안 쉬는 기업들과 사람들도 많이 있겠지만, 이렇게 임시 공휴일로 지정될 정도면 매우 의미 있는 날이라는 걸 아실 수 있겠죠?

 

짧게나마 광복절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이토록 중요한 광복절, 잊지 않는다는 의미로 태극기 꼭 계양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우리나라 국기처럼 예쁜 국기도 몇 안됩니다.

 

잊지 말고 태극기 꼭 계양하세요!!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