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속에 골드스미스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 적용했어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수년간 방치되었던 블로그를 다시 소생시켜야겠다고 최근에 다시 마음먹었습니다. 마음먹는데 3년 정도 걸린듯합니다 ^^

 

그중에 방치되었던 블로그 소생 프로젝트 첫 번째, 스킨을 바꿔라!!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몇 번 정도 스킨을 바꾸려고 시도했었지만 며칠 만에 다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존 스킨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고, 깔끔한 이미지의 블로그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그런 부분이 맞지 않아서 되돌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대를 거스를 수는 없는 법! 최근에 티스토리를 다시 보니 반응형 스킨이 많이 퍼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최근까지도 티스토리에서 반응형 스킨 공모전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반응형 스킨을 살짝 설명하면, 원래 정식 표현은 반응형 웹입니다. 반응형 웹을 티스토리 스킨에 접목한다는 의미로 반응형 스킨이라고 불리고 있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예전과 다르게 매우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면에 따라서 자동으로 최적화를 하는 웹페이지를 반응형 웹이라고 합니다.

 

 

 

골드스미스가 적용한 스킨은 어떤건가?


 

이번에 적용한 스킨은 블로거 Daisy[링크]이 공유해주신 Daisy White RP v1.2입니다. 오랫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셨던지라 티스토리 블로거에서 필요한 부분과 포인트를 잘 집어서 만드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에 적용한 반응형 스킨은 첫 번째가 아닙니다. 약 1년전쯤에 한창 유행하기 시작했던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1년전쯤 처음 반응형 스킨을 잠깐 적용해봤던 적이 있는데 이때와 비교하면 훨씬 더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적용된 건 아니지만 가장 큰 변화인 스킨 변경을 통해서 다시 블로그에 활력을 넣어 보려고 합니다.

 

 

 

기존 스킨


 

 

 

 

살짝살짝 몇 번의 변화를 주긴 했었지만 거의 2010년부터 지금까지 사용했던 기존의 스킨입니다.

 

 

 

변경된 스킨


 

 

 

현재 적용되어 있는 반응형 스킨입니다. 스킨 전체를 바꾼 것이기 때문에 기존의 블로그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오른쪽에 프로필 이미지도 이제는 바꿀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조만간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말 그대로 반응! 모바일에서 보거나 인터넷 창 크기가 줄어들면 위에 화면처럼 사이즈가 자동으로 변경되어 편안하게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이면 좌우로 스크롤을 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그런 부분이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스킨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 반응형 스킨들이 많이 있었지만, 일단 유료는 배제하고 무료 스킨 중에 고르고 나에게 맞는 스킨을 적용하다 보니 Daisy White RP v1.2가 가장 어울렸습니다. 이자리를 비롯해 만들어주신 Daisy님께 감사의 표시를 대신 전합니다.

 

 

그외에 더욱 많은 스킨은 아래 링크에서 찾아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