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생각하는것이 돈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게 가장 쉽다고 생각할것입니다. 그렇기에 돈을 벌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이 목돈을 만들어서 목돈을 굴리는일 입니다. 하지만 목돈을 만들어서 굴리기까지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현대시대를 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힘든 일 일것입니다. 목돈을 마련하기가 어려운 만큼 목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조심스럽고, 고심히 생각해 보아야할 것 입니다.



예전에 1980년대~1990년 같은 경우에는 은행의 기본 이율이 매우 높았기 때문에 정기 예금만 가입을 해도 목돈을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2011년도 같은 경우에는 낮은 이율이 지속되면서 은행에 넣어두어도 돈이 별로 모여지지 않게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시대에서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꼼꼼한 재테크 전략이 필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 현재 뿐만 아니라 앞으로 노후를 위해서라도 목돈을 마련하고 목돈을 이용해서 꾸준히 굴려야 합니다. 오늘은 목돈 굴리기의 예제로 3천만원을 마련했다면 그돈을 어떻게 목돈 굴리기를 전략적으로 할지 예시 계획을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의 기본정석! 분산투자


돈을 벌기 위해 투자를 결심했을때 가장 많이 듣는말이 분산투자을 해야한다 입니다. 분산투라자는 것은 일정한 기대수익을 유지하면서 여러군데에 돈을 누나어 투자하여 투자에 따른 위험적 요소를 줄이는 방법을 말합니다.

분산투자나 펀드는 돈이 많은 사람들이 하는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분산투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방법입니다.

우리가 투자 할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는 정기예금, 국채, 회사채, 국내외 주식형, 해외 채권형, ELS, ELD 각종 파생상품 등 다양합니다. 이렇게 많은 금융상품들 중에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골라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투자성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기준에 있어서 금융상품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이 얼마인지와 자신의 투자성향이 어떠하냐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열심히 재테크를 위한 노력을 한다고 하지만 부족한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전문가의 손길 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서 금융적인 목표까지 이루는 방법을 추천받아보세요.
리더스리치[링크] 재무설계 센터


수익성, 안정성, 유동성을 적절히 생각을 해야 합니다. 대체로 연간소득이 많을수록 유가증권의 투자비율이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인 투자 경향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히 생각하는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투자상품에 20~30%를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60~70%를 투자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산 배분에 대한 어느 정도의 원칙이 정해지면 한군데가 아닌 여러군데 금융기관의 상품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금융상품중에서도 동일한 투자를 가지고 조금 더 이율이 남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목돈 3천만원을 가지고 안정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 처음 1천만원
3천만원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길 결심을 했다면 1천만원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목돈 굴리기에 이용하고 있는 정기예금 1천만원을 넣어둡니다. 정기 예금을 가입할때도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특판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우대, 생계형비과서 등 절세 상품을 적절히 이용한다면 조금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1천만원
1천만원은 ELD(주가 연계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ELD란 수익이 주가지수의 변동에 연계해서 결정되는 은행판매 예금을 말합니다.

ELD는 확정 금리상품의 금리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한 상품으로 원금보장 및 예금자보호가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안정성과 정기 예금을 초과하는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1천만원
마지막 1천만원은 투자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상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전망이 밝은 국내 주식형펀드를 추천하지만, 금융 위기 이후 종합주가지수가 너무 오른 것이 부담된다면 분할매수펀드를 고려해서 할 수도 습니다. 분할매수펀드란 수개월에 걸쳐 매월 주식을 사들이는 펀드를 말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이머징 마켓의 국채, 회사채 등에 투자하는 해외채권형 펀드가 있습니다. 해외 채권형 펀드는 국내채권보다 상대적으로 이율이 높습니다.

해외채권형 펀드에 가입할 때는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글로벌 채권은 만기가 3년 이상이므로 중도환매시 매매차익 혹은 매매차손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원금손실에 대한 위험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목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분명 크게 다릅니다.

목표를 가지고 바른 방향으로 가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를 통한
무료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Comments

  1. BlogIcon 하늘엔별 2011.10.14 11:54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주식도 분산투자가 반드시 필요하죠. ^^

  2.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1.10.14 12:3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펀드에 투자하고 있어 장기간 보려고 합니다.

  3. BlogIcon pennpenn 2011.10.14 12:53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매우 귀한 정보로군요
    날씨가 궂지만 즐거운 금요일, 주말을 멋지게 보내세요~

  4. BlogIcon +요롱이+ 2011.10.14 16:24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알찬 목돈굴리기 방법 너무 잘 보구 갑니다..^^

  5. BlogIcon 디셈버08 2011.10.14 22:2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목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차이가 날수 밖에 없죠

  6. BlogIcon 철한자구/서해대교 2011.10.14 23:24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확실히 분산투자가 최고라죠!!

  7.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1.10.15 03:32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목돈굴리기..
    아.. 목돈을 모아야..ㅜ_ㅜ

  8. BlogIcon 돈재미 2011.10.15 07:3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돈도 버는만큰 잘 활용해야
    재테크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9. BlogIcon 공식추천 2011.10.15 13:4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돈을 버는것보다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좋은정보 잘보고가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