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국내에 예전보다 많은 자동차들이 도로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싼외제차들도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서민 입장에서 옆에 비싼외제차가 지나가게 된다면 더욱 안전 운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번 사고가 나가되면 그 금액은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운전중 사고를 위해 생긴 보험중에 운전자 보험이 있습니다.



1.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운전자 보험이란?

요즘에는 자신의 차량외에도 회사차 혹은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해당 차량이 운전자 본인만 보험을 들어놨거나 했을경우에는 차량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차량사고발생비용이 전적으로 운전자에게 몰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운전자는 너무나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런경우를 막기위해서 자동차보험을 넘어 운전자보험이라는게 나왔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자차, 회사차, 지인차 등 아무 상관 없이 운전자에게 혜택을 주는 보험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차량보유량이 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운전을 하는 인구가 점점 증가를 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것은 편리하고, 경제적 활동에 조금 더 혜택이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살면서 위험이 발생할 경우의 수가 높아지는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근 혹은 퇴근길에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교통사고들! 도로위에서 교통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는 사람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고, 현재 우리나라는OECD국가 중에 교통안전 부분에 후진국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꼭 사망사고가 아니라도 사고가 난 뒤에는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사고를 통해서 자신이 피해자이던, 가해자이던 차량과 운전자 모두에게 피해가 가게 됩니다. 이럴경우 혜택을 볼 수 있는 보험이 운전자보험입니다. 어느 차량을 운전하고 있던지 상관없이 운전자에게 들어가는 운전자보험! 막강한 혜택으로 어려움이 쳐해있을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원래 보험은 비교를 하면 할수록 더욱 좋은 보험과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 비교를 먼저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전자 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2. 이미 자동차 보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운전자 보험이 필요없을까?


많이들 헷갈려하는 부분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자동차 보험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필요없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극히 제한된 일부분만 보상을 해주고, 다른 차를 운전하거나 자차가 아닌경우에는 내가 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내역들을 운전자보험에서는 보장을해주는 경우가 많고, 보험료 또한 자동차보험에 비해서 저렴한편이며 보장기간 또한 길기 때문에 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중요한 내용으로 자동차보험은 피해자 혹은 자동차에 대한 보장을 중심적으로 만들어진 보험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인 문제까지 피해보상을 해주는 운전자 중심 보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더 넓은 혜택을 보장합니다.



3. 운전자보험의 장점 (자동차보험과 비교)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의무적으로 책임보험목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된 자동차보험은 대인, 대물등이 보장되지만 운전자가 입는 신체적 피해, 물질적, 법률적에 있어서는 보상이 매우 제한된다는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부족한 운전자에게 피해 보상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의 장점을 정리해 본다면,

첫째, 10대 중과실 사고에 있어서도 완벽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0대 중과실 사고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제한속도보다 20Km이상 과속, 앞지르기 방법위반,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횡단보도사고, 무면허운전, 음주운전, 보도를 침범, 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운전자 과실 사항의 경우 자동차보험으로부터는 보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에서는 음주, 무면허운전를 제외한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계약내용에 따라서 금전적으로 보상을 받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보험료의 할증을 지원해 줍니다.

 자동차보험을 들고 난 후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일정부분 자동차 보험료가 상승하게 됩니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운전자 보헝믈 가입한 상태라면 할증된 보험료에 대한 지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증을 대비하고, 금전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잠깐!
 이미 비슷한 보험을 가지고 있지만 그 효과가 약하다고 생각 될때에는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서 나에게 가장맞는 최적화된 보험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는 보험 리모델링 전문 조언 사이트입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http://leadersrich.com


셋째, 운전자의 입원에 대한 보상 방법이 확실합니다.

 누구의 잘못인지 중요하지 않게 운전자가 입원을 하였을경우에는 자동차보험에서 지급되는 치료비 외에도 운전자 보험도 추가적으로 치료비와 입원기간 동안 생활비가 지급됩니다. 생활비까지 지원이 되니 운전자의 입원에 따른 가정의 생활안정도를 유지해 줄 수 있는 성격의 보험입니다. 운전을 직접 하는 직업 운전사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하기를 추천합니다.

 
넷째, 횟수에 상관없이 보험료가 지급되는 안정성 있는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의 경우에는 사고의 횟수와 상관없이 자동차 사고가 날때마다 계약내용에 따라 보장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 혹은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보험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섯째,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가 확실합니다.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이 잘 되지 않는 긴급견인비용, 교통사고 처리비용, 면허정지  or 취소 발생 위로금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구당 차량을 소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차량운행을 주업무로 하는 직업군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의 건강과 경제적 생활, 가족의 안정적인 경제적 생활까지 책임 질 수 있는 든든한 보험이 될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생각하고 운전자보험에 대한 가입을 고려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보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추천사이트 입니다.
보험몰리더스리치 유명합니다.
원하시는 보험 상품 선택 및 비교 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에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인터넷 보험가입 No.1, 각종 보험 무료 비교, 초회보험료 50% 할인 제공.
리더스리치 [바로가기] - 전국민 10억 모으기, 자신에게 맞는 보험 설계, 무료 재무설계 제공.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