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열기와 함께 자기계발을 위한 공부 또한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렇기에 현실에서는 많은 돈을 소비하여 다이어트 식품을 사먹으며, 헬스클럽, 요가클럽 등을 다니는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조금만 살펴본다면 우리가 원하는 자기계발을 하는 공부 하는 시간을 이용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한정거장 정도를 걸어다니는 노력이 특별히 마음을 먹고 자, 이제 다이어트 시작이야 하고 시간내서 하는 다이어트 보다 효과가 더욱 크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10대 20대 학생들의 경우에는 현재의 삶의 1순위가 공부라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아직도 많은 학생들이 이 중요한 사항을 잊고 있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공부는 훌륭한 다이어트의 친구입니다.

공부를 하는 시간 그 순간에는 뇌는 운동을 시작하여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때의 뇌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는 효과가 가져오게 됩니다.

집중해서 하는 공부의 한 시간 소모 칼로리는 약 100Kcal 정도 이며, 공부하는 사람의 집중도에 따라서 칼로리 소모는 더욱 많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공부를 하면서 쉬는 개념으로 스트레칭이나 다를 움직여주는 간단한 동작을 취하는것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것은 칼로리 소모의 연장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흔히 쉽게 생각하는 신체운동 뿐만 아니라 두뇌의 운동도 포함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뇌의 무게는 일반적으로 전체 몸무게의 2%정도 입니다.

학생들이라면 공부만 열심해 해도 다이어트가 충분히 가능하며, 직장인이라면 아이디어를 열심히 구상하고 머리써서 열심히 일을 하게 된다면 다이어트의 연장선이 충분히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가끔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서 공부를 했는데 살이 쪘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에는 공부와 병행으로 간식을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은 움직이고 있지 않고 뇌를 움직이기 때문에 실제의 운동보다는 칼로리가 적게 빠지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면서 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체질과 다이어트는 방법을 알 수 있다면
한달에 10kg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무료로 맞춤분석 해주는곳이 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체질 분석[바로가기] - 체질 개선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계산기, 무료 상담.
수면 다이어트[바로가기] -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를? 맘껏먹으며 다이어트하는 방법.
나이트 다이어트[바로가기] - 비만체형 맞춤감량 방법, 체질별 1:1 맞춘분석 무료 상담.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