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든게 다이어트를 하는 의지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세상 모든 일이 쉬운게 없다지만 다이어트는 정말 힘이 든것 같습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사항등을 알고 시작한다면 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첫째,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남에게 알리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느 단체의 연구 결과 조사에 의하면 운동을 할때에는 다른 사람으로 부터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받은 사람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것은 스스로 운동을 하면서 지쳐가는 가운데 다른 사람이 자신의 변화되는 모습을 알아봐준다는 기쁨에 성취감으로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입니다.

이왕이면 운동을 할때에는 서로 격려해줄 운동 동료를 찾거나 가족 혹은 지인에게 매일의 성과를 보고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습니다.



둘째, 음식을 먹을때는 야채와 샐러드부터 먹도록 합니다.

주로 음식점에 가면 메인 메뉴가 등장하기 전에 야채류를 먼저 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에는 메인 메뉴가 나오기만 기다리지 말고, 그 전에 나오는 야채류부터 먹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육류를 섭취할 때에는 야채와 함께 먹게 되면 섭취 칼로리가 줄어들며, 섬유질의 섭취량을 늘릴수가 있습니다.  섬유질의 섭취량은 우리몸에 수분을 증가시키며 변비 및 대장을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메인 음식을 먹기전 일단 야채로 배고픔을 가라앉히고 나면, 이후에 나오는 메인 메뉴는 자신에게 알맞은 양만 적당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배도 부르며 폭식을 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셋째,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목표를 세우고 시작합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나 중요한것이 목표입니다. 내가 얼마나 감량을 할것이며 어떠한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도 하는지를 잊고 있다면 다이어트의 효과는 꽝!

다이어트 시작하기전 목표를 세우고, 하루에 운동량과 일주일에 몇Kg정도의 체중을 감량할 것인가 생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체중을 줄이는것이 아니라 체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본적으로 체중과 체지방의 관계를 잘 모릅니다. 이럴때에는 인터넷의 정보를 참조하는것이 좋습니다.

먹는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별 편차의 체질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다이어트 방법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자신의 체질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한다면 체중 감량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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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기본적으로 생활을 하면서 움직임을 많이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점점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또한 집에만 오면 소파나 침대에 몸을 기대고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않는 사람들이 들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스스로 칼로리를 소모할 기회를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일을하는 회사 사무실과 휴식을 취하는 나의 집에서, 집앞에 물건을 사러 자동차를 타는 시간에 몸을 움직여서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서 몸을 움직여주고, 회사 사무실에 앉아있을때에는 1시간에 한번씩은 5분정도 움직여서 휴식을 취하고, 집에서는 누워만 있지 말고 움직이며 전화를 받거나 간단한 체조를 할 수 있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운동을 할때 입는 운동복이 있다면 꾸준한 운동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운동을 할때마다 입는
운동복이 있다는것 만으로는 사람이 갑자기 달리기 속도가 빨라진다거나 200칼로리 소모될것이 300칼로리 소모되거나, 윗몸일으켜기를 2배를 더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운동복을 갖춰 입는다는 것은 내가 운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겉으로 표현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운동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운동을 하겠다는 '의지'이기 때문에 이것이 운동복에 표현됨으로 인하여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큰 도움이 되며 다른 사람에게 운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져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책임감이 생기게 합니다.



여섯째, 운동을 할때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이번에도 살도 안 빠지고 고생만 하는것이 아닌가?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스트레스로 인하여 살이 빠지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운동을 할때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이 편안해야 몸도 편안하고 그만큼 운동의 효과도 크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살을 찌우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운동을 할때에는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그린티(녹차)는 다이어트 및 운동에 효과가 좋습니다.

저도 탄산음료를 많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당분이 함유된 음료수 보다는 녹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한 단체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녹차는 운동을 하는 동안 지구력을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루 4컵(1컵 250ml)씩, 매일 1리터 정도의 녹차를 물 처럼 마시면 수분도 보충하며 다이어트 운동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체질이 다르며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도 다릅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체형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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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덟째, 흰색의 음식보다는 갈색의 음식과 가까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흰쌀, 밀가루 음식을 삼가하고
곡물과 친해져야 합니다. 섬유질과 같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소 거친 곡물 빵, 통곡물 시리얼 등은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된 이 시대에 건강에 맞는 음식을 찾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더 부드럽고 달콤한 것을 찾으려는 입맛을 바로 잡는일만 남았습니다. 



아홉째, 스트레스 해소로 음식을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저도 가장 고쳐야 하는 문제점입니다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식 섭취 습관은 버려야 합니다. 배가 고픈 것 않은 상태에서도 초콜릿이나 과자에 자꾸만 손이 간다면, 잠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연 나는 먹기를 원하는건가? 아니면 스트레스를 받은걸 풀려고 하는것일까?"

대부분 비만인 사람은 배가 고프기 때문보다는 스트레스 해소나 우울증 때문에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섭취는 하는것은 몸에 무리도 가며, 살만 계속 늘어갈 뿐입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 식욕과 감정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열번째, 칫솔과 친해져야 합니다.

일본의 한 연구 조사팀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날씬한 사람들일수록 식사 후 곧바로 이를 닦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은 뒤 이를 닦는 것은 충치 예방은 물론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닦으면서 스스로에게 "이를 닦았기 때문에 더 이상 먹지 않겠다" 라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는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체질과 다이어트는 방법을 알 수 있다면
한달에 10kg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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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10가지 방법 소개


Comments

  1. BlogIcon 판다(p) 2011.04.28 07:5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아.. 녹차랑 친해져야겠네요.. 저는 음료는 거의 안먹는 편이라.. 물만 마시거든요..
    녹차 회사에 있던데.. 오늘부턴 녹차를 마셔야겠네요..

  2. BlogIcon 남시언 2011.04.28 09:56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맞아요. 역시 의지가 중요한데 힘들죠 ㅠㅠ
    오죽하면 내일부터 하는게 다이어트 라는 말도 있자나요 ㅋㅋㅋㅋ

  3. BlogIcon hyuna J 2011.05.14 23:28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좋은 정보 많이 알고 갑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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